본문 바로가기
독서

[인생도 복리가 됩니다] 독서 요약 1일차

by ⓒ 2021. 4. 6.

[인생도 복리가 됩니다] 독서 요약 1일 차

독서 일자: 2021.03.15 (월)

페이지: 1~129p

소요시간: 1시간 30분

 

 

요약 및 느낀 점

 '인생도 복리가 됩니다'의 저자는 '대런 하디'라는 사람이다. 그는 27살에 연매출 5000만 달러가 넘는 사업체를 운영한 자수성가 백만장자이다. 그가 살아온 인생 노하우를 녹여낸 책이라고 보면 된다.

 

 책 '인생도 복리가 됩니다'를 관통하는 단어는 '컴파운드 이펙트'다. 원 제목이 '컴파운드 이펙트'이기도 하다. 

'컴파운드 이펙트'란 아주 작은 습관들이 굴러서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것을 의미한다. 작은 습관들의 중요성에 대해 다루는 책들과 영상들은 그동안 많이 접해서 그런지 빠르게 읽을 수 있었다. 이 책의 저자 '대런 하디'는 '작은 습관'이라는 주제를 좀 더 심플하고 정제하여 말하기 때문에,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습관에 대해 배운 지식들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었다. 뭔가 교과서만 읽다가 워크북 교재를 푸는 느낌이랄까? 책에 나온 내용들을 삶에 바로 적용해 봐야겠다.

 

 지금까지 읽은 자기 개발서에 대한 요약 글을 앞으로 많이 올릴 텐데, 중복되는 내용이 많을 것 같다. 작고 사소한 습관들을 긍정적인 시간으로 만들어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는 것이 핵심이다. 말로는 쉽지만 행동으로도 쉬웠다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성공했을 것이다. 해야 할 습관을 만들어내는 것뿐 아니라 하지 말아야 할 습관을 버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한다. 이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. 좋은 습관 만들기보다 나쁜 습관 버리기가 더 어려운 것 같다. 당장 내이 아침부터 일어나자마자 스마트폰 확인하지 않기를 실천해야겠다.

 

댓글


위로가기